블링언니's 일상/먹어보고서

공덕 수더분 우리밀 사워도우 빵집

블링 언니 2021. 7. 25. 14:26
728x90
반응형

 

우리밀 사워도우 빵집

공덕 수더분

 

 

 

 

 

수더분은

공덕역 근처 서울디자인고 건너편

공덕파크자이 1층에 있는

작은 동네 빵집~

 

입구부터 웰빙의 냄새가

폴폴 풍긴다는 ㅎㅎ

 

 

 

 

 

보시는대로 공덕 수더분은

경남사천 충북음성 경남남해 지역의

우리밀로 만든 사워도우 빵집이에요.

 

사워도우 빵은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발효빵으로

신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

 

호불호가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호 완전 호입니다.

 

 

 

 

 

공덕 수더분에서

판매하는 빵

 

대체적으로 부드럽지 않은 식감의

식사용 빵을 판매하고 있어요.

 

전에 포스팅한 강화도 벨팡

빵집과도 비슷한 느낌이에요.

 

https://blingviolet.tistory.com/111

 

강화도 온수리 벨팡 우리밀 빵집

유럽의 어느 시골마을에 있을 것만 같은 빵집이 강화도 온수리에 있어요. 빵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곳~ 우리밀 을 재료로 하여 우리에겐 익숙하지 않은 독일식 식사빵을 주로 만든

blingviolet.tistory.com

728x90

 

 

공덕 수더분 빵집은

뒤돌아서 빵을 잘라주면서

계속 말씀을 해주시는데

잘 못알아듣겠고 ㅋㅋㅋㅋ

 

벨팡 빵집에서는

바로 앞에서 빵을 잘라주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있어서는

벨팡이 좀 더 나은편 ㅎㅎ

 

그닥 중요한 문제는 아니에요.

빵만 맛있으면 되니까~

 

 

 

 

 

주문한 빵은 한개씩

누런 종이에 둘둘 말아주심.

 

봉투는 환경부담금 100원이구요.

저는 봉투는 거의

안받는 편~

 

봉투에 안 담아가면

서비스 빵을 조금 더 담아주시더라구요.

 

 

 

 

 

공덕 수더분 사워도우 빵집에서 고른 빵은

그린올리브 사워도우빵

무화과 호두 사워도우빵

올리브 치즈 치아바타빵

이렇게 3가지에요.

 

사워도우빵은

사이즈가 큰 것 작은 것 두가지

작은 사이즈도 꽤 큰편이에요.

 

보관방법과 먹는 팁이 상세히 쓰여있는

설명서도 한장~

 

 

 

 

 

빵맛이 너무 궁금해서

사오자마자 바로 오픈 ㅎㅎ

 

올리브 치즈 치아바타빵을 먼저

먹어보았어요.

서비스로 받은

크랜베리 호두 사워도우빵도

같이 들어있네요.

 

겉은 살짝 빳빳한 식감에

빵의 안쪽은 부드럽고 쫄깃~

우리밀의 구수함이 느껴지는

빵맛이에요.

 

사워도우빵보다는

치아바타빵이 좀 더 부드러운 편~

 

전 둘다 맛있었어요.

 

 

 

 

 

식사빵이 좋은 이유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는게 참 좋죠~

 

그린 올리브 사워도우빵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치즈듬뿍 얹어서

구워먹었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엄마아빠는

그냥 먹어도 맛있다며

정말 좋아하셨어요.

 

 

 

 

 

공덕 수더분

빵집에서는

치아바타 사워도우빵 외에

시나몬롤과 피칸파이도 있었네요.

 

시나몬롤도 궁금해지는 맛!!

 

맥주랑 샌드위치도 판매하고 있고

안에서 먹을 자리는 없어요.

 

우리가족 취향저격 빵집이라

자주 가게 될 것 같아요.

 

공덕 수더분은

일요일 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