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먹어보고서

황해도 손만두국 공주 찐 맛집 인정

블링 언니 2020. 8. 11. 10:30
728x90
반응형

요즘 날씨가

한낮에도 어두컴컴하고

비가 부슬부슬 내리니까

뜨끈한 국물 땡기지 않나요?

ㅎㅎㅎ

 

역시, 비가 오던 어느날

점심을 먹으러

공주 맛집 으로 알려진

황해도 손만두국 에 다녀왔지요.

 

 

 

 

 

 

 

 

 

 

 

공주 맛집 황해도 손만두국 은

먹거리 X파일에서 검증한

착한 식당 이라고

입구에서부터 쓰여 있어요.

 

이집의 특징은

간이 조금 슴슴하다고 들었어요.

 

저는 명확하게 호불호가 갈리는

평양냉면 마니아기 때문에

슴슴한 만두국 맛이

엄청 기대가 되었어요.

 

 

 

 

 

 

 

 

 

 

 

뜨끈한 국물이 떠오르는 날씨라서

생각할 것도 없이

만두전골 2인으로 주문!!!

 

황해도 손만두국 의 내부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마루 형식에

입식 테이블이 놓여져 있었어요.

 

구석구석 깨끗함이 엿보였고

사장님 내외분으로 보이는분들이
매우 친절해서

첫인상이 좋았어요.

 

만두전골이 7천원 이라니

정말 착한 가격~

먹거리 X파일 이라고 안쓰여져 있어도

착한식당 분위기가 ㅎㅎㅎ

 

만두전골 과 만두백반

두가지 메뉴가 주를 이루고 있고,

군만두가 사이드로 있었어요.

 

군만두는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더라구요.

다음번에 먹어봐야겠어요.

 

 

 

 

 

 

 

 

 

 

 

황해도 손만두국 의

만두전골이 나오기 전에

반찬 몇가지가 먼저 나왔어요.

 

반찬들도 정갈한 모습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마늘쫑 무침이 나와서

좋았다는 ㅎㅎㅎ

 

평소에 김치를 많이 먹는 편은 아니라서

김치는 안먹어봤어요.

 

 

 

 

 

 

 

 

 

 

 

드디어 메인 메뉴인

만두전골 이 나왔어요.

 

공주 맛집 으로 알려진

황해도 손만두국 의 만두전골에는

큼직한 만두 10개 정도와

칼국수가 함께 들어있었어요.

 

1인 기준으로 만두 5개 정도인 듯 해요.

 

칼국수와 만두가 함께

들어있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국물맛은

깔끔하고 맛있었고,

고추가 들어가있어서

칼칼한 끝맛이 있었어요.

 

조미료 맛이 나는 게 아니라

만두의 속재료가

잘 어우러진 것 같은 맛 ㅎㅎ

 

 

 

 

 

 

 

 

 

 

만두전골의 양이 정말 푸짐해요.

칼국수도 꽤 많이 들어있죠?

 

황해도 손만두국 의

만두는 집에서 만든

손만두 느낌!!

 

그렇다고 만두맛에 큰 특징이
있는것은 아니에요~

야채가 많이 들어간

깔끔한 맛이에요.

 

제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술먹은 다음날 먹으면

해장에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간이 쎄지 않아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떡만두국을 정말 좋아하는데

떡만두국 이 메뉴에 없다는 것이

아쉬웠어요 ㅎㅎ

 

꽤 많은 양으로

이미 배가 불렀지만,

딱 밥 말아먹으면 맛있는 맛!!

 

결국은 공기밥 한개를

남친과 사이좋게 나눠 먹었어요.

 

 

 

 

 

 

 

 

 

 

 

역시 알려진 공주 맛집 이라

가게 안이 꽉 찼더라구요.

 

황해도 손만두국 은

날씨가 차가워지면

생각날것 같아요.

 

겨울에 가게 문을 열면

안경에 김서릴것 같은

분위기 아시죠?? ㅋㅋㅋ

 

엄마가 해주는

깔끔한 만두국 느낌,

꼭 다시 찾고 싶은 식당이었어요!!!

공주 방문하시면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공주 찐 맛집으로 추천!!!

 

 

 

 

 

https://place.map.kakao.com/10968229

황해도전통손만두국

충남 공주시 우금티로 744 (옥룡동 183-15)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