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역마살 돋은 날

강화풍물시장 장날 구경 다녀왔어요.

블링 언니 2022. 4. 20. 14:15
728x90
반응형

요즘 날씨 정말 좋아요.

봄이 이렇게 좋네요 ㅎㅎㅎ

 

주말을 이용해서

엄마 아빠가 계시는

강화도에 다녀왔어요.

 

마침 강화풍물시장 장날이라

장 구경도 오랜만에 했답니다.

 

강화도 장날은 5일장으로

2일 7일 장이 열리니 참고하세요.

 

 

 

강화 속노랑고구마

 

 

강화풍물시장 장날은

정말 대목이에요.

 

강화대교부터 밀리는 차가

강화풍물시장까지 늘어서 있기 때문에

풍물시장 공영주차장은

들어갈 생각도 안 했구요.

 

시장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한 후에

걸어서 들어갔어요.

 

주차하다가 시간 다 간다구요.

 

젤 먼저

강화도 특산품인

강화 속노랑 고구마랑 꿀고구마가

저를 반기네요 ㅋㅋㅋ

 

고구마철이 아닌데도

고구마 정말 많았어요.

 

 

 

강화풍물시장

 

 

시장 한켠에서는

술 한잔씩 하는 분들도 계시죠~

 

낮술 좋죠? ㅎㅎ

 

 

 

강화풍물시장 5일장

 

 

해산물을 파는 가게가 정말 많아요.

 

엄마 단골 가게에서

오징어를 샀어요.

 

오징어 3마리 만원

크기고 왕 크고 물이 좋아서

오징어볶음 맛있게 해먹었지요 ㅎㅎ

 

 

 

강화풍물시장 장날

 

 

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간식거리

 

꽈배기랑 도너츠도 샀어요.

 

 

 

맛있는 김 김아저씨 김

 

 

제가 강화풍물시장에 들른 이유 중 하나

김아저씨 만나러 ㅋㅋㅋㅋㅋ

 

맥반석 즉석구이 해주시는데

진짜 맛있어요.

 

불맛 나는 김아저씨 김 맛보면

다른 김 절대 못먹어요.

 

간 김에 김부각이랑

콜라겐 듬뿍 황태껍질 튀김도 샀어요.

 

황태껍질튀김은 맥주안주로 

아주 좋아요!! 굿굿~

 

 

 

 

 

덤으로 막 넣어주시는

옛날 과자도 샀구요.

 

생강 코팅된 과자 넘나 맛있음!!!

 

 

 

 

 

강화풍물시장 근처에

화덕피자를 파는 가게가 있길래

들러보았어요.

 

그런데 여기 뷰 맛집이었음!!

 

가게 앞에서 사진을 엄청 찍고 ㅋㅋ

 

 

 

 

 

스트롱파이어 강화 속노랑고구마 피자

 

고구마 무스를 직접 만들어서

아기들이 먹어도 될 듯한

건강한 맛의 피자에요.

 

엄청 맛있는 건 아니지만

냠냠 잘 먹었어요.

 

 

 

 

 

진짜 오랜만에

내가 좋아하는 주택카페도 방문했어요.

 

강화 성공회 성당 방문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카페입니다.

 

 

 

강화도 카페 주택

 

 

한옥성당인

강화 성공회 성당이 올려다 보이는

이 자리가 제 원픽 자리에요.

 

카페가 그 동안 더 예뻐졌네요.

 

넘 예쁜 빈티지 그릇들을

판매하시는듯~

 

 

 

카페 주택 음료

 

 

카페 주택

음료도 다 맛있음!!

 

오미자티는 핫 아이스

둘다 넘 맛있어서

항상 주문하는 음료에요.

 

 

 

 

 

오랜만에 당일치기로

강화도에 가서

알찬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