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먹어보고서

공주산성시장 제민천 분식집 중앙분식 간식집 반줄김밥

블링 언니 2020. 2. 6. 17:11
728x90
반응형

분식 좋아하세요?

블링언니는 밥보다는 분식파에요 ㅎㅎ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모두 좋아하그등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땜에 쏘다니질 못해서 좋아하는 떡볶이도 못먹고 있네요.

 

오늘은 공주시 에 있는 분식집 몇군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워낙 유명하고 TV에도 여러번 나왔기 때문에 많이들 알고 계실거에요.

그런데,

TV 에 나왔다고 다 맛있는 건 아니잖아요 ㅎㅎ

물론 제 입맛 기준이지만 여러번 방문해보고 엄선된

공주시내 에 있는 공주산성시장 분식맛집 알려드릴게요.

 

 

 

 

 

 

 

 


 

 

 

 

 

 

 

1. 중앙분식

 

생활의달인 에도 나왔어요.

즉석떡볶이 달인이 계신 분식 맛집이에요.

 

가격도 진짜 싸고 양도 많고 엄청 친절해서 자주 가게 되는 분식집 입니다.

 

 

 

 

 

 

 

 

 

공주시 제민천 거리에 위치한 분식집 이에요.

처음 방문했을때랑 위치가 바뀌었더라구요.

가게도 훨씬 넓어지고 깨끗합니다.

워낙 사장님분이 깔끔하게 장사하시구요.

이점이 참 마음에 들어요.

 

간혹 가격이 싼 분식집 가보면 위생이 떨어지는 곳 많잖아요.

그런데, 중앙분식 은 정말 깨끗한 분식집 이에요.

 

 

 

 

 

 

 

 

 

 

 

 

 

 

 

즉석떡볶이 달인분이 운영하시는 분식집 이니까

즉석떡볶이 는 기본으로 주문하구요,

저는 비빔만두 꼭 주문합니다.

 

사실 즉석떡볶이 1인분만 하더라도 양이 정말 많아요.

위 사진이 1인분 이라는..

장난 아니죠?

 

남친과 저는 양이 많지 않은 편이라

즉석떡볶이 하나만 가져도 될 양이지만

공주 분식집 중앙분식 에서는 비빔만두 꼭 먹어야해요.

 

이거 꼭 드셔보세요.

첨에는 즉석떡볶이 맛이 조금 밍밍하다고 느꼈는데 끓이고 끓이면 맛있어집니다.

밍밍한 그맛이 있어요 ㅎㅎㅎ

 

 

 

 

 

 

 

 

 

 

 

떡볶이가 끓기 시작하면 남자사장님이 오셔서 불을 줄여주세요.

면 먼저 먹고 떡은 불끄고 식혀 먹으라고 말씀을 해주시구요 ㅎㅎ

 

정말 친절하세요.

 

공주 분식집 중앙분식 의 특징은 떡은 좀 식혀 먹으라고 하는거에요.

식혀 먹는게 더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식기전에 다 먹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생활의달인 안보는 사람이에요.

너무 가짜같고 ㅋㅋ 맛있어 보이는 곳은 몇군데 없더라구요.

특히 요즘은 더 그런것 같아요.

 

그치만, 공주 분식집 중앙분식 은 인정합니다.

떡볶이 달인 맞으세요 ㅎㅎ

 

 

 

 

 

 

 

 

 

 

 

 

2. 간식집

 

공주산성시장 내 에 위치한 간식집 입니다.

여기도 많이 유명하더라구요.

분식집이긴 한데 여기서는 군만두 만 먹어요.

 

김밥은 좀 별로였구요.

군만두 는 특색있고 맛있어요.

남친이랑 간식먹고 싶을때 산성시장에 가서 들르는 곳 중에 한 곳이에요.

 

군만두 포장해와서 식혀 먹어도 꿀맛 ㅎㅎ

 

 

 

 

 

 

 

 

 

 

 

요건 군만두 주문해놓고 찾으러 가는길이에요.

간식집 군만두 는 너무 늦게 가시면 안돼요.

거의 포장손님이 많아서 여기서 직접 구운 만두 를 사가기도 하고

굽기전 쪄놓은 만두를 사가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치만, 저희는 군만두 꼭 군만두 만 삽니다.

 

 

 

 

 

 

 

 

 

 

 

 

 

 

 

 

공주산성시장 간식집 군만두 에요.

포장해와서 생각없이 먹어버렸기 때문에

사진에는 없지만 군만두 에 특이점이 많아요.

 

만두 속에 당면이 제일 많이 들어있거든요.

근데 부드럽고 맛있어요.

그리고, 고추장 같은 것에 찍어 먹습니다 ㅎㅎ

정말 특이하죠?

 

군만두 포장하면 고추장 단무지 이렇게 챙겨주세요.

 

굽기전 만두 쟁반에 리모컨이 너무 시강이네요 ㅎㅎㅎㅎㅎㅎ

네... 조금 위생은 할많하않..............

그냥 군만두 구워주시는 것만 사와서 집에서 먹어요.

 

 

 

 

 

 

 

 

 

 

 

3. 반줄김밥

 

여기도 공주산성시장 내 에 위치한 분식집이에요.

 

간식집 과 함께 들르는 김밥맛집 입니다.

꼬마김밥 처럼 싸주시는 반줄김밥 이 참 맛있어서 갑니다.

여기도 가게는 작지만 굉장히 친절하시구요.

가끔 남자사장님이 함께 계시는데 굉장히 츤데레 세요 ㅎㅎㅎ

이건 겪어 보시면 아실거 같아요.

부부가 하시는데 두분 다 친절하세요. 

 

 

 

 

 

 

 

 

 

 

 

공주산성시장 내에 있는 반줄김밥 이에요.

가격 많이 착하죠?

여기 떡볶이 도 맛있어요.

바로 만들어 주시는데 진짜 짱맛

가게에서 먹을때에는 반줄김밥 이랑 떡볶이 함께 먹어줘야해요.

 

다음번에 가면 꼭 쫄면 먹어보려구요.

여기도 좀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5시 이전에는 꼭 가야해요.

항상 시간을 놓쳐서 못먹은 적이 한두번이 아니네요.

 

 

 

 

 

 

 

 

 

 

 

 

공주산성시장 들르시면 반줄김밥 꼭 드셔보세요.

저는 김밥에 오뎅 넣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반줄김밥 에 들어있는 오뎅은 맛있더라구요.

다음에 무슨 오뎅 쓰시는지 여쭤보려고요 ㅎㅎ

 

포장해왔기 때문에 여기도 김밥 사진이 없네요 ㅠㅠ

제가 이렇게 꼬마김밥 류의 김밥을 정말 좋아해서요.

혹시 광장시장 꼬마김밥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여기 김밥도 좋아하실거에요.

다른점은 와사비장이 없다는것 입니다.

 

 

 

 

 

 

 

 

 

 

 


 

 

 

지금 분식집 포스팅 하면서 침샘 폭발이에요.

이번주는 공주 방문 예정인데 떡볶이 먹으러 가야겠어요.

공주는 희한하게 짬뽕 분식 돈가스 이런 류의 음식을 파는 식당이 많아요.

 

공주시에 제가 좋아하는 돈가스집도 있는데 다음번에 꼭 알려드릴게요.

 

공주시 방문하시면 공주산성시장 구경하시고 알려드린 분식집 들 꼭 가보시길 바랄게요.

중앙분식 도 산성시장 에서 매우 가깝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서울처럼 늦게까지 장사하시는 분들이 없으세요 ㅎㅎ

빠르면 3시 에도 문닫는 곳도 있어서

가보시려면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고 가셔야할거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