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먹어보고서

공주 명물 북경 탕수육 김피탕 자꾸 생각나는 맛

블링 언니 2020. 4. 1. 18:36
728x90
반응형

공주 명물 김피탕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김피탕 은

김치 피자 탕수육 의 줄임말이에요 ㅎㅎ

저는 공주 에서 김피탕 이라는 음식을

처음 맛보았었는데요.

 

처음에는 이름도 정말 생소한데다

비주얼도 조금 놀라웠는데요.

맛을 보고 난 후에야

서울 에는 왜 김피탕 전문점 이 없는가 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답니다.

 

 

 

 

 

 

 

 

김피탕 비주얼인데요,

조금 놀라셨죠?

탕수육 은 탕수육 인데

안에 치즈 와 김치 가 함께 섞여 있는 음식 이에요.

 

이 맛을 모르시는 분들은

이 조합이 얼마나 꿀조합 인지 모르실거에요.

 

공주 에는 김피탕 전문점 이 몇군데 있지만

저는 공주 명물 북경 탕수육 을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김탕피탕 이라고 김피탕 전문점이 있긴 한데,

북경 탕수육 의 김피탕 에 치즈가 더 많이 들어있는 것 같구요

제 느낌 에는 재료도 더 좋은 것을

쓰시는 것 같습니다 ㅎㅎ

 

 

 

 

 

 

 

 

 

https://place.map.kakao.com/20296394

 

북경탕수육 공주점

충남 공주시 중동1길 5-18 (중동 70-1)

place.map.kakao.com

 

 

 

 

 

 

 

 

 

 

 

 

 

 

 

공주 북경 탕수육 을 먹을때에는

주로 배달주문 을 해 먹었는데요.

지난 주말 에는 잠깐 볼일 보러 나간 길에

주문전화 넣어두고 찾으러 갔었어요.

 

주문하면서 30분 걸릴거라고 말씀드리니

시간 딱 지켜서 포장 해두셨더라구요.

 

간판에 공주의 명물 이라고 쓰여있잖아요 ㅎㅎ

공주 명물 맞구요.

공주 가시면 북경 탕수육 김피탕 은

꼭 드셔보셔야 할 음식 이에요.

 

 

 

 

 

 

 

 

 

 

 

 

 

메뉴가 마치 피자 메뉴 처럼

다양하게 있어요.

 

김치 치즈 탕수육 고구마 치즈 탕수육 은

전에 맛보았으니까,

이번에는 고구마 김치 치즈 탕수육 을

주문해 보았어요.

 

가장 작은 사이즈 가 미니 사이즈 에요.

미니 사이즈 주문하시면 3명 은 드실 수 있을 거에요.

항상 미니 사이즈 주문해도 반은 남더라구요.

 

처음 북경 탕수육 을 방문했을 당시에는

암것도 모른채 미니 가 1인분 이라고 생각하고

대범하게 김피탕 소짜를 시켰지 뭐에요 ㅎㅎ

 

첨 먹어보는 음식인데다가

비주얼쇼크 까지 ㅋㅋㅋㅋㅋ

맛을 보고는 정말 맛이 있었지만

양이 정말 많아서 포장해왔던 기억이 있네요.

 

 

 

 

 

 

 

 

 

 

 

 

 

 

고구마 김치 치즈 탕수육 의 아름다운 자태 에요.

미니 사이즈 정말 푸짐하죠?

피자 처럼 올리브 도 들어가 있구요,

떡도 들어가 있어요.

 

 

 

 

 

 

 

 

 

 

 

 

 

 

 

 

 

공주 명물 북경 탕수육 김피탕

자, 탕수육 맞죠? ㅎㅎ

탕수육 은 돼지고기 와 닭고기 가

적절하게 섞여 있어요.

 

김치 를 함께 얹어서 맛을 보면

정말 특이하면서도

잘 어울리는 그런 맛이에요.

 

포스팅 을 하면서도

이 맛이 생각나네요.

제목 그대로 자꾸 생각나는 맛 입니다.

 

 

 

 

 

 

 

 

 

 

 

 

요즘은 외식 한번 하기에도

굉장히 조심스러운 것 같아요.

 

그렇다고 집밥 만을 고수하기에는

지겹기도 하고,

엄마는 무슨 죄인가요 ㅠ

 

공주 명물 북경 탕수육 은

배달비 를 따로 받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세상 아까운 게 배달비 여서요 ㅋㅋ

 

특히,

김피탕 은 밥반찬 으로도 좋고

술안주 로도 좋은 메뉴 라서

온 가족 을 만족 시킬 메뉴 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기가 있는 집은

고구마 치즈 탕수육 을 추천합니다.

탕수육 양념 자체에 살짝 매운기 는 있지만

김치가 빠져있는 메뉴라서

훨씬 덜 맵게 드실 수가 있어요.

 

오늘 저녁식사 로 간단하게

김피탕 어떠신가요??

충청도 지역 에는 김피탕 전문점 이

체인 으로 있는 것 같더라구요.

 

서울에는 정녕 김피탕 전문점이 없는걸까요??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