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역마살 돋은 날

공주 카페 상왕 드라이브 하기 좋은 길

블링 언니 2020. 2. 2. 20:07
728x90
반응형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로 걱정이 많으시죠?

이번주는 아무래도 집에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좋아하는 외식도 끊고 집밥먹으며 쉬는 중이에요.

 

주말에는 늘 남자친구 랑 드라이브 하고 맛있는 거 먹는게

일상이었는데 이번주는 너무 심심하게 보내버렸어요.

얼른.. 바이러스가 잠잠해져야 할텐데 ㅠ

 

바이러스 잠잠해 질때까지 외출할때는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외출 후에는 손 씻는 것 잊지 말기.. 꼭이요!!

 

 

 

오늘은 아쉬운 마음에 지난번에 다녀온

공주시에 위치한 공주 카페 상왕 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공주 에 가면 드라이브 하기 좋은길 이 있어요.

외지인 들은 잘 모르는 길 인 것 같은데

금강 이 바로 옆으로 흐르고 있어 정말 예쁜 길이에요.

 

2차선 도로 의 좁은 길이지만 차도 별로 없어서

느긋하게 남자친구 와 드라이브 하면 정말 좋습니다.

 

공주 에 놀러오시면 꼭 이쪽길 이용해 보세요.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도 정말 분위기가 있어요.

요 카페 방문했던 날도 날씨가 흐릿해서 아주 분위기 있었어요.

 

공주 카페 상왕

혹시 카페 이름 보고 놀라진 않으셨나요?

이름이 많이 거창하죠?

우리 커플 은 이쪽길을 정말 많이 지나 다니는데

이 이름이 거창한 카페 는 처음 방문하는 거였어요.

 

뭔가 이름땜에 거부감이 생겼었거든요 ㅎㅎㅎ

 

 

 

 

 

 

 

 

 

 

 

 

 

 

알고보니 동네 이름이 상왕동 이었어요.

바로 옆에 있는 카페 이름 은 심지어 공주마마 에요.

카페 상왕 과 공주마마 ㅎㅎㅎ

재미있지 않나요?

 

날씨도 그렇고 약선쌍화탕 이라고 큼직하게 적힌 현수막을 보고

들어가게 된 공주 카페 상왕 ㅎㅎ

블링언니 는 쌍화탕 을 정말 좋아합니다(tmi)

 

 

 

 

 

 

 

 

 

 

 

 

 

 

 

 

 

 

 

 

 

 

 

 

 

입구로 들어가다 보면 땔감도 쌓여있구요,

공주 카페 상왕 과 이어진 안쪽으로는 초가집이 이렇게..

주인분들이 생활하시는 공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고풍스럽고 예쁘죠?

 

 

 

 

 

 

 

 

 

 

 

 

 

 

 

 

 

 

공주 카페 상왕 은 카페 안으로 들어오니 아주 넓구요,

천장이 높아서 그런지 조금 썰렁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공간이에요.

그치만, 큰 난로도 있고 산장에 놀러온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커피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커알못 이지만,

직접 로스팅도 하시는 것 같았어요.

 

 

 

 

 

 

 

 

 

 

 

 

 

 

 

 

 

 

 

 

 

 

 

 

 

 

공주 카페 상왕 은 커피 외에 다른 메뉴도 많았어요.

남자친구 는 카푸치노 를 주문했었던 것 같아요.

블링언니 는 무조건 약선쌍화탕 이죠 ㅎㅎㅎ

 

약선쌍화탕 주문하는데 약선이라 많이 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나 쓴 쌍화탕도 좋디요 ㅎㅎㅎ

금강 따라서 드라이브 하다가 뜨끈한 쌍화탕 너무 좋았어요.

 

 

 

 

 

 

 

 

 

 

 

 

 

 

 

 

 

 

 

 

공주 카페 상왕 에서 주문을 한 후,

2층이 좀 더 따뜻하다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좌식공간 에도 넓게 자리잡을 수 있고 여러명이 우르르 몰려와도

좋을 것 같은 공주 카페 상왕 입니다.

 

 

 

 

 

 

 

 

 

 

 

 

 

 

 

 

 

우리는 2층 탐방을 하고는

공주 카페 상왕 1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분위기 괜찮죠??

 

 

 

 

 

 

 

 

 

 

 

 

 

 

 

 

 

 

 

 

 

공주 카페 상왕 의 특이한 점 은 옷가게 를 같이 운영하고 계신 카페 에요.

옷 이랑 머플러 등 의 악세사리도 있었어요.

워낙 이런 것에 관심이 많다보니까 열심히 구경해 보았지요 ㅎㅎ

 

카페 사장님이 굉장히 아름다운 분이시던데

미술 쪽으로 공부하신 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공주 카페 상왕 의 메뉴가 나왔습니다.

쌍화탕 비주얼 어마어마하죠?

약선 맞습니다. 맛은 말씀하신대로 쓰지는 않았어요.

딱 겨울에 마시기 좋은 ㅎㅎ

감기 초기증상 있을때 와서 한잔 하면 감기가 딱 떨어질 그런 맛이에요.

 

쌍화탕 안에 넣어주신 대추랑 은행 밤

너무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구요.

맛이 너무 좋았어요.

 

가래떡 꾸워주신 것 보이시나요??

정말 시선강탈이죠?

 

블로그 포스팅 하는 도중에 가래떡 맛이 떠올라서

냉동실에 있는 가래떡을 꺼내놓았어요.

 

꿀도 좋지만 고추장에 찍어먹으면 짱맛이에요 ㅎㅎㅎ

야식은 이것으로 결정되었네요.

 

 

 

 

 

 

 

 

 

 

 


 

 

 

 

공주 가실 일 있으면 카페 상왕 꼭 한번 들러보세요.

금강 따라 예쁜 길로 드라이브 하시구요.

 

그럼 맛있는 저녁 드시고,

다음주는 날씨가 추워진다고 하니까 감기 조심하세요.

마스크 착용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https://place.map.kakao.com/1743955314

 

카페상왕

충남 공주시 가나무정길 4 1, 2층 (상왕동 302-2)

place.map.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