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먹어보고서

청운식당 공주 대표 짬뽕 맛집, 밥을 부르는맛!!

블링 언니 2021. 9. 14. 12:37
728x90
반응형

 

공주 대표(?) 짬뽕맛집으로 알려진

청운식당

 

나랑은 이상하게 안맞아서

갈때마다 휴무일도 아닌데 문을 닫아서

여러번 허탕을 친 애증의 식당이에요.

 

 

 

 

 

얼마전에 마음먹고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이런상황 ㅋㅋㅋㅋ

 

어쩐지 대기타는 사람이

너무 없더라니...

 

그렇게 또 허탕을 치고는

오기가 생겨서

그 주에 다시 가게 되었어요.

 

 

 

공주 청운식당 위치

 

 

 

공주시 의당면

시골마을에 위치한

청운식당은

제1수촌교를 지나고

의당치안센터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요.

 

다리 지나고 바로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기 쉽상입니다.

 

건물 뒤쪽에 넓은 청운식당 주차장이 있긴 한데,

주차장 가는길이 심하게 좁다는게 문제임!!

 

여기까지 누가 오나 싶었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청운식당 찾는 사람들이

진짜 많거든요.

 

그리고, 식당은 2층에 있어요.

 

 

 

 

 

세월이 느껴지는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청운식당입니다.

 

 

 

 

공주 청운식당 메뉴

728x90

 

 

평일인데 사람이 꽤 많아서

안쪽 방으로 들어갔어요.

 

청운식당 메뉴는

짜장면과 짬뽕이 끝이에요.

곱배기 메뉴 있습니다.

 

공주의 자부심이라는 표식대로

자부심이 느껴지는 메뉴구성이에요.

 

짬뽕이 얼마나 맛있길래

궁금한 곳이긴 했어요.

 

짜장면1 짬뽕1를 주문합니다.

 

 

 

 

 

공주 청운식당 짜장면이 먼저 나왔어요.

 

짜장면은 비주얼도 그렇고

그냥 평범해요.

 

달지 않은 옛날짜장면의 맛!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청운식당 짬뽕

 

아 사진보니 침나오네요

ㅋㅋㅋㅋㅋ

 

진한국물 느껴지나요?

우선 국물이 엄청 진해요.

재료를 푹 고은 느낌의 진한 국물에

매운맛이 강하진 않았구요.

 

말로 설명하기 힘들지만

우리가 알고있는

전형적인 짬뽕맛이에요.

 

공주 동해원이랑 맛이 살짝 비슷한것 같은데

내용물도 실하고

국물이 아주아주 진해요.

 

재료는 실하게 들어있구요.

먹다보면 국물에서 단맛이 느껴져요.

 

짬뽕의 진한 국물이

식당 영업 마칠 시간이 되면

더욱 진해진다네요.

일부러 그 시간 맞춰서

오는 분들도 있대요ㅎㅎ

 

이 맛은 밥을 꼭 말아 먹어야 하는데

청운식당에서는 공기밥을 팔지 않습니다.

신기하죠?

 

근처 편의점에서 햇반을 사오는

손님들도 있다고는 들었어요.

저도 다음에는 공기밥을 가져갈거에요ㅋㅋ

 

 

 

 

 

한적한 시골마을 분위기가 나는 곳이지만

항상 사람많은 짬뽕맛집 청운식당 때문인지

근처에 청룡창고 목향 등

근사한 카페도 많은 곳이에요.

 

전에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공주 메타세콰이어길도

바로 옆에 있어서

맛있는 짬뽕 먹고

산책하기에도 좋답니다.

 

 

https://blingviolet.tistory.com/102

 

공주 메타세콰이어길 국내 여행지 추천

지난 봄 고기 짬뽕 맛집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해드렸던 아주 예쁜 길이 있었어요. https://blingviolet.tistory.com/60 공주 청운식당 근처 고마짬뽕 고기 짬뽕 맛집 지난번에 동해원 포스팅 하면서 공주

blingviolet.tistory.com

 

 

 

 

공주 청운식당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3시

일요일 휴무

 

공주 청운식당 가실거라면

영업시간 확인한 후에

꼭 전화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요일 휴무라고는 해놨는데

저는 많이 당했어요 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