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먹어보고서

텐동 맛집 익산 요쿠야마치 푸짐한 튀김 꼭 맛보셨으면!!

블링 언니 2020. 7. 4. 10:30
728x90
반응형

저는 기본적으로

튀긴 음식을 좋아합니다 ㅎㅎ

오징어 새우 는 물론이고

야채만 튀겨도 진짜 맛있잖아요.

 

일본 음식 중에

튀김 이 들어가는

텐동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남자친구가 텐동을 좋아하는 저를 위해

맛집을 찾아냈더라구요 ㅎㅎ

 

오늘은 익산 맛집 이라고 하는

요쿠야마치 텐동 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익산 텐동 으로 포털에 검색하면

제일 먼저 볼 수 있는

요쿠야마치 !!

 

익산에서는 텐동 맛집 으로

많이 유명한 곳이었어요.

 

저는 순전히 텐동 때문에

익산을 가보게 되었어요 ㅎㅎ

 

전에 같이 일하던 분이

후쿠오카 여행 왜 가는지 모르겠다고

익산에 가보라며 ㅋㅋㅋㅋㅋㅋㅋ

후쿠오카 는 익산 분위기 라고

말했던 게 생각나는데요.

 

네.. 잘은 모르겠지만

후쿠오카 분위기가 있습니다 ㅎㅎ

 

 

 

 

 

 

 

 

익산 요쿠야마치 는

맛집 답게 거의 대기가 있는 듯해요.

 

문 앞에는 순번을 적어두는

노트가 있구요,

이름을 적고 옆에는

메뉴를 적어두게 되어있어요.

 

메뉴를 미리 적어두면

자리에 앉아서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알아서 가져다 줍니다.

 

완전 바로바로 시스템!!

 

 

 

 

 

 

 

 

익산 텐동 맛집 요쿠야마치 는

좌석이 그리 많지 않아요.

 

음식을 만드는 곳 앞으로

일자로 앉을 수 있는 바 형식의 자리와

가장자리 쪽으로 좌석이 몇개 있어요.

 

바 형식의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튀김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쉬지 않고

계속 튀겨대고 있어요.

 

그런데도 신기하게

기름내가 난다거나 하는 일이

없는 것 같아요.

 

 

 

 

 

 

 

 

지난번에는 보시는대로 요쿠야 텐동 과

자루소바 세트 단 두개를 주문했었는데

양이 조금 작은 느낌이었어요.

 

원하는대로 밥을 리필해주긴 하지만,

바삭한 튀김을 많이 먹고싶은 마음!!

 

이번에는 작정하고 요쿠야 텐동

각 1개씩 주문하고

자루소바 를 주문해 봅니다 ㅎㅎ

 

우동도 맛있을 것 같아서

다음 기회에 꼭 먹어보기로 했어요.

 

 

 

 

 

 

 

 

이번에 갔을때는

거의 마지막 손님으로 입장하여

바 자리가 아닌

테이블 자리에 앉아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요쿠야마치 의 텐동

어때요?

익산 맛집 스러운

비주얼인가요? ㅎㅎ

 

왕새우 2개 연근 가지 버섯 꽈리고추 2개

튀김이 정말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요.

 

튀김옷을 어떻게 입히는것인지

하나도 벗겨지지 않고

아주 바삭해요.

 

야채를 튀기면 왤케 맛있는거죠??

먹어도 먹어도 먹고싶은 맛 ㅎㅎ

 

제가 정말 맛있게

바닥 드러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자루소바 는 말해 뭐해요.

여름엔 자루소바

겨울엔 우동

옵션으로 꼭 시켜 먹으려구요.

 

 

 

 

 

 

 

 

 

앗.. 온천계란 이랑 김 튀김 을 빼먹었네요.

 

흔히 텐동집에가면

온천계란 은 옵션으로 주문해야 하는데

역시, 맛집다운 인심 ㅎㅎ

 

저는 익산 맛집

요쿠야마치 에서 텐동을 받으면,

덮어 나온 접시를 빼고

튀김을 덜어둔 후에

와사비를 조금 덜어 밥에

쓱쓱 비벼서 먹어요.

 

그리고 튀김을 하나씩 ㅎㅎ

생각만 해도 넘나 행복!!

 

집근처에 있으면

매일 가고 싶은 식당이에요.

 

가지튀김 보이시죠?

정말 두툼해요~

하나도 빼고 싶은 튀김이 없네요.

 

 

 

 

 

 

 

 

저는 텐동을 워낙 좋아해서

일본여행에서도 굉장히 오랜 전통을 가진

텐동집을 가보기도 했었는데,

익산 요쿠야마치 텐동 에

한표를 더 던지겠어요 ㅎㅎ

 

텐동 에 들어가는

소스 비법 정말 알고 싶어요.

따로 판다면 꼭 사고 싶을 정도!!

 

근처에 있다면

자주 찾을 식당이 될 텐데....

먼거리가 정말 아쉽구요.

 

서울에 분점 하나 안내주시려나요? ㅠ

 

 

 

 

 

https://place.map.kakao.com/507625619

 

요쿠야마치

전북 익산시 선화로3길 39-13 (모현동1가 826)

place.map.kakao.com

 

 

 

 

이 근처에 백종원 골목식당 으로 유명해진

온센 익산점 이 생겼다고 하는데......

남친은 절대적으로

요쿠야마치 만을 고집하네요.

 

혹시라도 익산 여행하시게 된다면

요쿠야마치 텐동

꼭 맛보셨음 합니다.

 

정말 추천할만한 맛이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