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역마살 돋은 날

초이한옥호텔 - 공산성 - 고마나루쌈밥 : 공주여행

블링 언니 2022. 3. 14. 17:35
728x90
반응형

제가 공주에
뜬금없이 정착을 하게 되면서
친구들이 찾아왔습니다.
 
친구들 덕분에
공주 한옥 숙박을 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은
공주 숙박 - 공산성 - 공주 맛집
입니다.
 
 
 

공주 초이한옥호텔

공주 초이한옥호텔

 
 

 

공주의 관광지 하면
공산성을 빼놓을 수 없죠?
 
초이한옥호텔은
공산성과 아주 가까운 곳에 있어요.
도보 5분?
바로 코앞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외관 아주 깔끔하죠?
 
 
 

 
 

초이한옥호텔은 내부도 깔끔했어요.
2층에 인포메이션이 있고,
3,4층이 숙박룸인 듯 합니다.
 
 
 

 
 
공주 초이한옥호텔
가장 작은 방 컨디션이에요.
 
사진 찍기 전에
방이 너저분해지는 바람에
방 전경을 찍지는 못했어요 ㅎㅎ
 
온돌방에 여자2~3명이
묵기에는 아주 충분했어요.
 
특히 방이 넘나 뜨끈뜨끈하고
침구도 푹신해서
꿀잠잘 수 있었어요.
 
수건도 타 숙박업소보다
충분히 준비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던 곳이에요. 
 
참, 욕실 문이 투명유리 ㅎㅎ
참고하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바라본
초이한옥호텔 창문 밖
풍경이에요.
 
아주 시원하게  빵 뚫려 있어요.
비까지 내려 시원했네요 ㅎㅎㅎ
 
 
 

 
 
깔끔한 룸 컨디션에
가성비 숙박업소로 소문난 탓인지
주말에는 항상 만실이라고 합니다.
 
아침에는 간단하게
조식도 가져다 먹을 수 있었어요.
 
조식시간이 8시까지이니
서둘러야해요ㅎㅎ
 
저는 아침에 공산성에 간다는 친구들 덕분에
아주 일찍 일어났답니다.
 
 
 

공산성

728x90

공산성 매표소


 
 

일요일 공산성은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그러나, 공식 행사 일정은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공산성에서 내려다 본 공주

 
 

공산성은
백제시대 도읍지인 공주를 지켜내기 위한
백제의 성곽으로, 백제 당시에는
웅진성으로 불려졌다고 해요.
 
고려시대 이후에
공산성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졌다고 합니다.
 
그 어떤 산성보다도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에요.
 
공주여행에서는
빼먹으면 안되는 곳이죠~
 
 
 

고마나루

고마나루쌈밥

 
 
고마나루에는
쌈밥 단일메뉴인데요.
 
고마나루쌈밥은
제가 몇년 전 공주에 처음 내려왔을 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친구들을 또 데려왔어요.
 
공주는 가성비 맛집이
아주 많은 곳이에요.
 
수육은 따로 주문하고 싶을 정도로
살살 녹는 맛이에요.
 
 
 

여름 고마나루쌈밥

 
 
제가 고마나루쌈밥을
추천하는 이유는
공산성 바로 앞에서
공산성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봄 여름에 경치 넘나 좋아요.
 
초이한옥호텔 - 공산성 - 고마나루쌈밥
숙박 여행지 맛집이면
공주여행에도 도움되시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