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일상/역마살 돋은 날

통영은 꿀빵 충무김밥의 도시

블링 언니 2022. 1. 27. 17:52
728x90
반응형

제가 얼마전에 거제도에

다녀왔는데요.

 

거제도 다녀 오는 길에

통영도 들렀어요.

 

여행이라고 하기엔

늦은 시간에 도착하여

머문 시간은 길지 않았지만,

통영은 굉장히 임팩트 있는 곳이었어요.

 

 

 

통영중앙전통시장

통영중앙전통시장
통영 활어특화거리

 

 

통영 도착해서

통영중앙전통시장 근처에

주차를 했어요.

 

활어특화거리라는 이름 답게

시장 안에는 해산물이 가득했어요.

 

7시가 넘은 시간이라 그런지

활어특화거리 이외에는

거의 불이 꺼진 상태였어요.

 

 

 

통영 뚱보할매김밥집

충무김밥 원조 뚱보할매김밥집

 

 

제일 먼저 달려간 곳은

통영 뚱보할매김밥집이었어요.

 

고향이 통영인 지인이

추천해준 곳으로

이곳이 충무김밥 원조라고 했어요.

 

 

 

 

 

가게 안은 작았지만

안내문이 많이 붙어있는 것으로 보아

손님이 많은 식당임을 알아챘어요.

 

간판에는 충무김밥 개발자이신

할머니 사진이 붙어있어요.

 

충무김밥 개발자라는 말이

입에 착 붙진 않지만,

원조라는 말 대신

강력한 개발자 라는

표현을 쓰신 듯 합니다 ㅎㅎ

 

 

 

 

 

뚱보할매김밥집에서

충무김밥 2개 포장!!

 

충무김밥은 2개부터

포장된다고 해요.

 

그런데, 1인 2개 정도는

먹어줘야 할 듯 합니다.

양이 많지는 않았어요.

 

포장하느라 국물을 맛보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네요.

 

바로 드실 거면

꼭 국물 포장해달라고 하세요.

 

 

 

통영 동광식당

 

 

충무김밥을 식당에서 먹지 않고

포장한 이유는 바로

동광식당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기 때문이에요.

 

짧게 머물었기 때문에

한가지라도 더 먹고 싶어서 ㅋㅋㅋㅋㅋ

 

동광식당은 우연히

찾은 식당이긴한데

여기도 아주 많이 유명한가봄!!!

 

 

통영 동광식당 메뉴

 

 

1970년부터 식당을 하셨대요.

 

한가지 일을 이렇게 오래 하신 분들은

분명히 노하우가 쌓여 있을 거에요.

인정해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메뉴도 엄청 많고

다른 지역에서는 먹어보기 힘든

메뉴들이 있습니다.

 

먹고싶은 건 많았지만

입은 둘이라

딱 두가지만 주문했어요.

 

집에 음식 남기는것을 굉장히

극혐하는 사람이 있어요.

 

 

 

동광식당 멸치회무침 성게미역국

 

 

우리가 통영 동광식당에서 주문한 메뉴는

멸치회무침과 성게미역국

 

둘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서

기대가 되었어요.

 

 

 

김에 싸먹는 멸치회

 

 

멸치회무침은 새콤한 양념에

싱싱한 야채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아주 맛있었어요.

 

김은 멸치회무침 싸먹으면 맛있다고 주셨는데

양념도 맛있고

김 자체도 맛있었어요.

 

김은 리필했어요 ㅋㅋㅋㅋ

 

멸치회는 뭔가 특이한 식감이라

멸치회무침을 먹으면서

효능을 찾아봤어요.

 

멸치 효능
칼슘풍부 뼈건강에 도움
골다공증 예방
불포화지방산과 타우린 함유로
콜레스테롤을 낮춰 성인병에 도움
심혈관 뇌질환 예방
이외에 놀라운 것은,
멸치 섭취가 부족하면
불안과 짜증을 유발한다고 하네요.
욱하고 화내는 사람에게
멸치를 먹여보시길 ㅋㅋㅋㅋ


전복이 통째로 성게미역국

 

 

통영 동광식당의 성게미역국

 

저는 미역국을 좋아하는데요.

성게미역국 파는 동네 가면

이제부터 무조건 성게미역국입니다.

 

조미료 하나도 넣지 않은

바다냄새 가득

담백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성게알 식감도 좋고

몸이 좋아지는 기분이었어요.

 

성게미역국 꼭 드셔보세요.

 

 

 

통영 꿀빵

통영 꿀빵 멍게하우스

 

 

오늘 포스팅 제목대로

통영은

꿀빵과 충무김밥의 도시입니다.

 

통영중앙전통시장 도착하자마자

가장 많이 보인 가게가

꿀빵 가게랑 충무김밥 가게였어요.

 

통영 꿀빵은 워낙 유명해서

통영을 한번도 와보지 못했지만

꿀빵은 먹어본 적이 있거든요 ㅎㅎㅎ

 

제가 알고 있는 꿀빵은

오미사 꿀빵인데

일찍 문을 닫는다고 해서

동광식당 근처 장사 잘되는 곳

아무데나 갔어요.

 

그렇게 가게된 통영 멍게하우스

이름 웃기죠?

 

 

 

 

 

꿀빵 앙꼬도

팥만 있는게 아니라

고구마 유자 완두콩

종류가 많더라구요.

 

저는 그래도 오로지 팥!!

 

참, 크림치즈도 있다던데

요건 맛을 못봤네요.

 

 

 

 

 

팥 꿀빵만 사려다

사장님 추천으로

팥 꿀빵 한팩과

멀티팩 꿀빵 두팩을 샀습니다.

 

왤케 많이 샀나 싶었지만

냉동실에 두고

하나 두개 꺼내 먹으니

금방 다 먹을 수 있었어요.

 

전자렌지 30초~1분 정도 돌리면

갓 나온 것처럼 먹을 수 있었어요.

 

신기하세 멍게하우스 꿀빵은

반죽에 우리콩 100%의 청국장이

들어간대요.

 

그렇다고 꿀빵에서

청국장맛이 나는 건 아닙니다 ㅎㅎㅎ

 

 

 

 

728x90

 

 

이렇게 서비스 꿀빵까지 받아 들고

짧은 통영 여행이 끝이 났습니다.

 

 

 

통영 뚱보할매김밥집 충무김밥 시식평

 

 

통영 여행 다녀온 다음 날 먹어본

뚱보할매김밥집 충무김밥이에요.

꿀빵은 디저트

 

충무김밥양은 2인분 맞구요.

반찬은 더 있는데 먹을만큼만

꺼내놓은 거에요.

반찬을 많이 안 먹는 편이라~

 

충무김밥은 1인 2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장해와서 김밥만 전자렌지 살짝 돌렸는데도

정말 맛있었어요.

 

무김치랑 오징어무침 또한

굉장히 맛있습니다.

 

제가 먹어본 보통 충무김밥집의

오징어무침은 오뎅이 주인데

뚱보할매김밥집은

오징어가 진짜 많아요.

 

하루 반나절도 못한 통영 여행이라

다음에 꼭 다시 가게 될 듯 합니다.

 

다음번에는 꼭

통영 꿀빵 원조라는

오미사 꿀빵에 갈 수 있기를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