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블링언니/all about 리뷰

무기자차 선크림을 써야 하는 이유

블링 언니 2021. 3. 23. 16:45
728x90
반응형

 

요즘 햇빛 넘 뜨겁지 않나요?

점심먹고 잠깐 나갔었는데

해가 어찌나 뜨거운지..

 

저는 요즘 우후죽순 늘어나는

기미 잡티와 함께

마스크착용과 환절기가 겹쳐서

여드름이 엄청 고민이에요 ㅠ

 

특히,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 같아서

외출할 일이 없을 때에는

간단히 선크림만 바르게 되는데요.

 

오늘은 제가 자주 보는 뷰티 유튜브 중에

뷰티 디렉터 파이와

피부 전문 유튜브 채널인

피부트래블러를 참고해서

선크림, 특히 무기자차 선크림을

왜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출처 : 디렉터 파이 유튜브

 

 

선크림은 많이 알고 계시듯이

무기자차 선크림과 유기자차 선크림이 있는데요.

 

 


" 무기자차 선크림 "

물리적 자외선차단제로

피부에 막을 씌워

햇빛을 튕겨내는 효과

 

" 유기자차 선크림 "

화학적 자외선차단제로

자외선을 흡수하여

화학적 반응으로 열을 방출하는 효과

 

 

 

출처 : 디렉터 파이 유튜브

 

 

무기자차냐 유기자차냐

우선적으로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아무래도 민감한 피부이거나

여드름 피부인 경우에는

피부자극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유기자차 보다는

무기자차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거에요.

 

만약 선크림을 사용한후,

눈시림 현상을 겪어보셨다면

유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하셨을 거에요.

 

징크옥사이드와 디타늄디옥사이드가 함유된

무기자차 선크림도

자연친화 성분은 아니기 때문에

덮어놓고 좋다고 할 수는 없어요.

 

피부에 물리적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하기 때문에

이 성분이 흡수되면 더 안 좋다고....

(넘 복잡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무기자차 중에서도

논나노 라고 표기된 자외선차단제가

민감성 피부에는 더 좋다고 합니다.

 

대신 유기자치 선크림에 비해서

백탁현상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요즘은 선크림도 제조사별로

타입별로 다양하게 개발되어 나오니까

본인에게 맞는 선크림을

선택적으로 사용하는것이 좋을 듯 해요.

 

 

 

출처 : 피부트래블러 유튜브

 

 

제가 무기자차 선크림에

누울수 밖에 없는 이유는 한가지 더 있는데요.

 

유기자차 선크림은

앞에서도 말했듯이

화학적 성분이 자외선을 흡수하여

열로 방출하기 때문에

이때 방출되는 열감으로 인해

기미로 악화될 수 있다고 해요 ㅠㅠ

 

완전 뜨악스러운일..

생각해보면 여름에 선크림 바르고 나면

얼굴이 화끈거릴때 있잖아요.

유기자차 선크림 효과였나보네요 ㅠ

 

저는 여드름과 기미 때문에라도

무조건 무기자차 선크림만

사용해야겠어요.

 

 

 

 

 

내가 현재 사용하는 선크림이

무기자차인지 유기자차인지 알아보려면

화해 어플로 검색하여 성분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어요.

 

 

 

 

 

크리니크 이븐베터 선크림은

티타늄다이옥사이드와

징크옥사이드가 함유된 것으로

무기자차 선크림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어요.

 

다행히 제가 사용하는 선크림은 무기자차였네요.

 

화학적 자외선차단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화해 어플로 검색했을때

지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 관련 성분으로

피부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고 빨갛게 표시되기 때문에

한눈에 알 수 있더라구요.

 

 

 

 

 

저는 요즘 피부가 ㅈㄹ인지라

화해 어플 없이는

화장품을 사용할 수가 없네요.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지 않고

여드름 유발 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골라 사용하니까

조금씩 괜찮아지는 듯 하구요.

 

현재 사용하는 크리니크 이븐베터 선크림이

무기자차 중에서도

그나마 촉촉한 편이라

한동안 이것만 쓰게될 것 같아요.

 

무기자차 선크림 특히 논나노 제품으로

추천해주실 제품 있다면

추천 받아요~

 

얼마전에 닥터벨머 무기자차 논나노 선크림을

발라봤는데 넘나 뻑뻑쓰ㅠ 놀랐네요.

 

가능하면 촉촉쓰한걸루요~

저렴한제품이면 더 좋구요.

크리니크 이븐베터 선크림은 넘 비싸니

적당한 선크림이 나타나면 갈아탈랍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