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패션이야기/트렌드를 읽는 패션 키워드

올 겨울 발라클라바 를 사자!!

블링 언니 2021. 11. 16. 12:58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소개하는 패션키워드,

오늘은

올 겨울 방한용으로 스타일적으로

없으면 안될

바라클라바를 소개할게요.

 

 

 

 

 

영문 balaclava 로

발라클라바 바라클라바

혼용해서 쓰고 있는 듯 해요.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96XX47100030

 

바라클라바

보온 기능을 한다. 바라클라바는 흔히 안면모 또는 목출모라고 한다. 흑해 연안의 바라클라바 지방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얼굴과 머리 전체를 보온할 수 있도록 만든 복면 형태의 모자

100.daum.net

 

 

발라클라바 바라클라바는

보통 얼굴과 머리 전체를 보호하는

등산이나 바이크용 방한용품인데요.

 

기존에 기능성만을 강조하는

약간 복면 같은 느낌의 모양에서 발전하여

최근에는, 러블리 무드의 귀엽고 예쁜 스타일의

바라클라바를 많이 찾을 수 있었어요.

 

크로셰 니트의 유행을 타고

바라클라바의 유행이 더 진해지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바라클라바 뜨개 도안 이런거 찾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ㅎㅎㅎ

주변에서 코바늘 배우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잖아요?

 

 

 

미우미우 발라클라바

 

 

올 겨울 제 맘대로 뽑아본

바라클라바 여신은 윤아인데요.

 

미우미우 홍보영상에서

윤아씨가 바라클라바 쓴 모습을 보고

반했지 뭡니까~

 

2021 FW 시즌 미우미우 보시면

러블리 무드의

다양한 발라클라바를 볼 수 있었어요.

 

 

 

728x90

 

 

어떤가요?

귀엽기도 하고

따뜻해서 좋겠죠?

 

저는 완전 일체형보다는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입부분이 열리는 형태가

좀 더 편할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미우미우는 그냥 참고만 하시구요,

자라 H&M 같은 중저가 브랜드에서도

찾아보실수 있어요.

 

인스타그램에

#바라클라바 #발라클라바 #balaclava 로

검색해보아도 아주 다양한 스타일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바라클라바는 어느날 갑자기

생겨난 아이템은 아니지만,

올 겨울 시즌 특히 많이 보이는 아이템이에요.

 

목까지 덮히는 발라클라바를 선택하면

따로 목도리를 안해도 되니깐

편할 것 같기도 하구요.

 

저는 발라클라바 유행이

쉽게 없어질 것 같지는 않네요.

 

저처럼 추위 많이 타는 사람에게는

넘나 좋은 아이템입니다!!!

 

 

 

 

 

마지막은 넘나 귀여운

원영이 사진으로 마무리 할게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