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패션이야기/트렌드를 읽는 패션 키워드

여름 샌들 에스파드류

블링 언니 2020. 8. 5. 11: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감성 뿜뿜

느껴지는 여름 샌들 을

소개하려고 해요.

 

빈티지 하면서도

트렌디한 여름 샌들

에스파드류 입니다.

 

 

 

 

 

 

 

 

 

에스파드류 Espadrille 는

에스파듀 에스파드리유 라고도 하며,

에스파르토 노끈으로 만든 밑창이 특징인

여름 신발이에요.

 

마치 짚신 같은 소재로

굽부분이 둘러싸인 신발 보셨을거에요.

 

기록에 따르면 1332년 유럽에서

에스파드류 형태의 신발을 신었다고 하니
우리의 짚신만큼

아주 긴 역사를 가진 신발이에요.

 

전통적인 에스파드류 는

플랫슈즈 의 형태였지만,

1970년 입생로랑 이

웨지 굽 (통굽)의 에스파드류 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고 하네요.

/ naver 지식백과 참조

 

 

 

 

 

 

사진출처 : 핀터레스트

 

 

 

 

 

지금은

다양한 색상과 다양한 스타일로 발전된

에스파드류 를 볼 수 있어요.

 

그냥 저는 느낌적으로

여름신발 하면

에스파드류 가 떠오르네요 ㅎㅎ

 

 

 

 

 

 

사진출처 : 핀터레스트

 

 

 

 

제 생각에

거의 전통에 가까운 스타일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에스파드류 슬립온 스타일이에요.

 

지식백과에 쓰여있는 에스파드류 의 요약인

납작한 굽의 여름용 캐주얼 신발 ~

 

 

 

 

 

사진출처 : 샤넬 홈

 

 

 

 

샤넬 에서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에 맞추어

트위드 소재로 제작한

에스파드류 슬립온을 볼 수 있었어요.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로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디자인인 것 같아요.

 

물론, 가격이 가볍지 않다는 것이

최대 단점이네요 ㅎㅎ

 

 

 

 

 

 

사진출처 : 토리버치 홈

 

 

 

 

샤넬 보다는 훨씬 가벼운 가격의

토리버치 에스파드류 슬립온 입니다.

 

토리버치 에서도

에스파드류 슈즈 디자인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모래사장 이미지컷도 넘나 찰떡이죠?

 

 

 

 

 

사진출처 : 토리버치 홈

 

 

 

 

 

토리버치 는

납작한 굽의 플랫슈즈 부터

다양한 디자인의 에스파드류 를

많이 볼 수 있었어요.

 

물에 젖으면 안되는 가죽슈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건조가 빨리되는 소재로 제작된

여름 신발 도 있어서

인상적이었어요.

 

( tmi. 저도 최근에 에스파드류 샌들 을

하나 구입했는데...

장마철에는 못 신는 것이 함정 ㅠ )

 

 

 

 

 

 

사진출처 : 위즈위드 닷컴 (알로하스)

 

 

 

 

특히 저는

웨지굽 의 에스파드류 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

 

( 입생로랑님 정말 고맙습니다 ㅎㅎ )

 

작은키의 단점도 보완해주면서

예쁘고 귀엽고 캐주얼하고 ~

여름 샌들 로는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원피스 청바지 반바지 등

어떤 옷에 신어도 예쁜 것 같아요.

 

 

 

 

 

 

사진출처 : 위즈위드 닷컴 (나귀사)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니까

스페인 전통 에스파드류 를

제작하고 있는 저렴한 브랜드도

많이 찾아 볼 수 있었어요.

 

앞서 보여드린 고가의 브랜드 보다

더욱 다양한 디자인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사진출처 : 위즈위드 닷컴 (토니폰즈)

 

 

 

 

에스파드류 샌들은

다양한 이미지컷에서도 볼 수 있듯이

어느 곳에서 신더라도

잘어울리는 신발 이 아닐까 해요.

 

에스파드류 샌들 하나면

캐주얼하면서도 걸리시한

센스있는 썸머룩이

될 수 있을 것 같구요 ㅎㅎ

 

데일리룩에도 휴양지룩에도

내추럴한 느낌으로

스타일은 살려주는~

크...
휴양지에서는 말해 뭐해요.

리조트룩과 완전 찰떡궁합!!

 

 

 

 

 

 

사진출처 : 핀터레스트

 

 

 

 

여름 신발 로 추천해드린

에스파드류 샌들 의 매력을

충분히 확인하셨나요?

 

제 글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센스있는 룩으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를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