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링언니's 패션이야기/트렌드를 읽는 패션 키워드

스크런치 , 라떼는 김희선 심은하 의 곱창 헤어 밴드 : 90년대 패션 (2)

블링 언니 2020. 6. 4. 14: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패션 키워드 는

김희선 심은하 등

90년대 패션 아이콘 의

패션 아이템 이었던

스크런치 입니다.

 

 

 

 

 

 

 

 

 

저는 일명,

곱창 밴드 곱창 헤어밴드 라고

알고 있어요 ㅎㅎ

 

" 스크런치 "

겉을 천으로 감싼 고무줄 로

머리를 가볍게 묶어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머리끈 입니다.

 

쭈글쭈글한 모양이

곱창 을 닮았다고 해서

곱창밴드 곱창헤어밴드라고

불렸었죠 ㅎㅎ

 

 

 

 

 

 

 

 

 

 

 

제가 어제 동대문시장에

시장조사를 다녀왔는데

곱창밴드가 엄청 깔려있었어요.

 

이것은 분명,

'대유행' 이라는것이죠!!

 

직접 곱창헤어밴드를

사용하기도 했던 제가

또다시 곱창밴드 를

유행으로 접할줄이야....

 

섹스앤더시티 에서

캐리 가 극중에서

곱창머리끈을 하고 있는 사람을 보고

시골출신일거라며

비아냥? 거렸던 장면이 기억이 남는데요.

 

매번 나오는 말이지만,

유행은 돌고 도는것!!!

 

하지만, 옛날것

그대로 따라했다가는

촌스러울수도 있으니

,

90년대의 스크런치 와

현재의 스크런치 사용법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해요!!

 

 

 

 

 

 

 

 

 

 

 

 

 

 

 

 

 

 

 

 

살짝, 다른이야기를 하자면

제가 요즘 새로운 취미가 생겼는데요.

유튜브로 올라오는

옛날 드라마 를 보는것이에요.

 

얼마나 꿀잼인지 몰라요 ㅎㅎ

 

역시, 옛날 드라마를 보다가

김희선 심은하 의

곱창밴드 를 발견하고 가져왔어요.

 

말하자면, 이분들이

90년대의 곱창밴드와 왕곱창 까지

대유행시킨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tmi. 저는 왕곱창 을 좀 더

좋아했던것 같아요. 

 

지금봐도 한개도 촌스럽지 않고

예쁜 그녀들 이네요.

 

제 느낌상으로는

머리를 뒤로 묶어

단아하게 보이는 것이

포인트 인것 같아요.

 

시대적으로

바라는 여성상이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럼, 현재는 어떻게

다를지 보실까용???

 


 

 

 

 

 

 

 

 

 

 

 

 

 

인스타그램 과 같은

아이돌의 SNS 를 보면

스크런치 로 머리를 묶고있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수가 있어요.

 

위에 보여드린

김희선 심은하 씨의

모습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죠?

 

좀더 캐주얼해지고

발랄하면서 귀여운 느낌이에요.

 

단적인 예로

보여드린 사진이지만

,

예전처럼 직장인 포스로

스크런치 로

단아하게 머리를 묶는다면

촌스러울 것 같은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의견 주셔도 좋습니다 ㅎㅎ

 

어제 동대문 시장에서 보았던

스크런치 의 디자인들도

화려하고 다양한 패턴 에

화사한 컬러가

많이 보였어요.

 

자칫 잘못하면

올드하게 보일수도 있으니

,

레트로 열풍으로

다시 돌아온 곱창밴드

스크런치 를

어떻게 연출하면 좋을지

보여드릴게요.

 

제 생각에는

더운여름

요긴하게 쓰일듯 합니다 ㅎㅎ

 

 

 

 

 

 

 

 

 

 

 

 

 

 

 

 

 

 

스크런치 곱창헤어밴드 를

가장 쉽게 사용하는 것이라면

머리를 하나로 묶어주는것이겠죠?

 

머리를 높게 묶어주어

발랄하면서도

단정한 모습이 엿보이는

포니테일 스타일도

예쁜것 같아요.

 

여름엔 머리때문에

정말 덥잖아요.

 

스크런치 가 유행 이라면

더운날 긴머리 휘날리며

다니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생기는 거네요 ㅎㅎ

 

 

 

 

 

 

 

 

 

 

 

 

 

 

 

 

 

 

 

 

 

 

 

 

 

 

집에있을때 여성분들이

가장많이 하고 있다는

일명, 똥머리 ㅎㅎ

흔히 남동생들이 생각하는

누나의 모습이기도 하다고 ....

 

남성분들 공감하시나요?? ㅎㅎ

 

위에서 보여드린

아이유 씨의 모습도

똥머리였죠?

 

높게 묶어준 하이번 과

낮게 묶어준 로우번 의

느낌은 천지차이네요.

 

 

 

 

 

 

 

 

 

 

 

 

 

 

 

 

 

 

 

 

 

 

 

2020년 새롭게 돌아온

스크런치 ,

곱창밴드 헤어스타일링

잘 보셨나요??

 

쓱 묶어주기만 하면 되니까

편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하고,

스크런치 곱창 헤어 밴드 스타일링

마음에 드시나요??!

 

올 여름,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적극추천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패션키워드 가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의 하트 꾹 눌러주시구요

다양한 댓글 도 환영입니다!!!!

 

 

 

 

사진출처 : 유튜브 스브스채널,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