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블링언니/블링언니가 알려주는 정보

MBTI 성격유형 검사 : INFP - T 열정적인 중재자

블링 언니 2020. 5. 31. 15:55
728x90
반응형

요즘 온라인으로

MBTI 성격유형 검사

인증 챌린지 하는것이

유행이라고 해서

저도 참여해봤어요 ㅎㅎ

 

라떼는..ㅎㅎ

혈액형이 그렇게 유행이더니

요즘은 MBTI 가 대세라나 뭐라나!!

 

 

 


 

 

" 성격유형검사 MBTI "

 

4가지 분류 기준을 통해

16가지 심리유형 으로 성격을 분리한 것.

 

약 10분 정도 소요되는 간단한 검사로

내가 누구이며,

왜 특정 행동 성향을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저의 MBTI 성격유형 은

잔다르크형 이라고도 불리는

INFP 에서도 T 타입 으로 나왔어요.

 

T 타입은 열정적인 중재자 라고

나와있죠?

찾아보니까 T 타입은 신중형,

A 타입은 자기주장형 으로

거침없는 타입에 속한다고 하네요.

 

 

 

 

 

 

 

나는 누구보다 호불호도 강하고

자기 주장이 강한 사람인데

MBTI 성격유형 검사로 본

나는 신중형이라니 ㅎㅎ

 

내 안에 신중함이 있던 걸까요?

 

자아 와 본성 부분을 제외하면

내향형 인것도

직관형 인것도

탐색형 인것도

맞는것 같기도 해요.

 

그동안 나의

본성 과 자아 를

외면해온것인지?? ㅎㅎ

 

 

 

 

 

 

 

MBTI 성격유형 검사에서

INFP - T 타입의

세부 설명에서도 나오듯이

나는 현실적이기 보다

이상주의자 가 맞는 것 같아요.

 

현실주의자 였으면

현재 나는 회사를 잘 다니고 있었겠지 ㅋㅋ

 

내성적이고 수줍음이

많은것도 사실이고,

불만 지피면 이부분도 들어맞는듯!!

 

거참 신통방통합니닷.

 

 

 

 

 

 

 

 

 

MBTI 성격유형 검사 결과 에서

나와 전혀 다른 부분을 발견했어요.

 

나는 언어적 소질이 1도 없그등요..

한국어도 제대로 못하는데 뭘 ㅎㅎ

 

외국어에 관심은 많지만

제대로 하는게 1도 없어요.

 

영어도 일어도 스페인어도

하고싶은 외국어는 많지만......

내가 가장 갖고 싶은 능력 중에 하나가

언어능력이었는데

참 안되더라구요!!

 

 

 

 

 

 

 

 

MBTI 성격유형 INFP - T 타입에

속하는 유명인들 까지

알수가 있는데,

어차피 유명인들은

우리가 알수 있는 직업군의

사람들만 보여주는 것이니

별다른 의미가

있어 보이지는 않네요.

 

MBTI 성격유형 검사를 시작할때

'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질문에 하나하나 답변하다보면

애매한 질문들도 많고

왜 이런 문구를 넣었는지

대충 이해가 가더라구요 ㅎㅎ

 

성격유형 검사 또한

혈액형 심리 와 마찬가지로

누구에게나 딱 들어맞는 것은

아닐거에요.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을

16개 유형으로

분류한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테스트 이긴 한것 같아요.

 

저는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나온 결과로,

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기회가 생긴다는 것이

더 중요한 의미

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B%AC%B4%EB%A3%8C-%EC%84%B1%EA%B2%A9-%EC%9C%A0%ED%98%95-%EA%B2%80%EC%82%AC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살아가면서

나도 나를 모를때가

정말 많잖아요 ㅎㅎ

그럴때마다 한번씩,

나에 대한 고찰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