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블링언니/all about 리뷰

털실파는곳 동대문 종합시장 뜨개실 사러 다녀왔어요.

블링 언니 2021. 2. 11. 20:49
728x90
반응형

 

명절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 연휴에

특별히 할 일이 없는 관계로

슬기로운 휴일을 보내고자

동생과 함께 미리미리

해야할 일을 찾으러(?)

동대문 종합시장에 다녀왔어요.

 

동대문 종합시장은

동대문역 8번9번 출구쪽으로

나오시면 되구요,

지하로도 연결되어 있어서

처음 오시는 분들도

쉽게 찾아올 수 있을거에요.

 

 

https://place.map.kakao.com/8272010?service=search_pc

 

동대문종합시장

서울 종로구 종로 266 (종로6가 270-3)

place.map.kakao.com

 

 

동대문 종합시장 c동 지하1층에는

털실파는곳 이 많이 밀집되어 있으니

뜨개실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요.

 

 

 

 

 

 

 

동대문 종합시장

2층부터 4층은

보통 원단이 주류이고,

5층은 액세서리 부자재 파는 곳으로

유명해요.

 

1층과 지하1층에는

각종 부자재와 이불 등등

다양한 물건들을 팔고 있어서

눈요깃거리가 많지요.

 

a동부터 d동까지

워낙 범위가 넓기 때문에

자주 가도 항상 길을 잃게 되는 곳이에요.

 

털실 파는곳 은 저도 처음이라

엄청 기대가 되었네요 ㅎㅎ

 

 

 

 

 

 

 

동대문 종합시장 c동 지하1층에 내려가지

털실파는곳 이 정말 많더라구요.

 

돌아다니다 보면

세일하는 털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어요.

 

뜨개질을 못해도 ok

뜨개실을 사면

만드는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사장님들이 정말 친절하시더라구요.

 

동대문종합시장이라고

모두 도매만 하는 곳은 아니니까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저도 많은 것을 물어봤어요.

 

 

 

 

 

 

우리나라에는

손재주 많은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남대문시장이나

동대문시장을 다니다보면

정말 다양한 일을 하며 살고 있구나

라고 느끼게 되고,

이게 또 시장의 재미이기도 해요.

 

동대문 종합시장 c동 지하1층

털실파는곳에서도

손재주 있는 장인분들의

작품들을 보면서

감탄을 했어요.

 

 

 

 

 

 

 

우선 동대문종합시장 털실파는곳

구석구석을 살펴보다가

마음에 드는 곳 2곳을 발견했어요.

 

수세미실로 가장 유명한 퐁퐁이

국산털실에다가

양도 많다고

주인 할머니가 추천해주셨어요.

 

다이소에서 천원짜리

수세미용 뜨개실 양에 비해

두배는 더 되어 보였는데

개당 2천원이었어요. 완전 저렴~

 

컬러도 예쁜게 많아서

이것저것 넣다보니....

수세미 털실을 5개나 사고 말았네요.

 

평생 수세미는 안사되 될 듯 하구요 ㅎㅎㅎ

 

 

 

 

 

 

 

그리고, 이곳에서는

수세미용 털실과는 다른

말랑말랑한 질감의

털실을 또 5개 구매했어요.

 

쿠키 실도

국내산 뜨개실이구요,

세탁기에 돌려도

이염안되고 좋다고 하더라구요.

 

이곳은 사장님이

색배합을 촌스럽지 않게 잘하셔서

털실컬러 추천까지 해주시니 정말 좋았어요.

 

색조합 고자 분들은

꼭 사장님이랑 상의하시길~

 

 

 

 

 

 

 

동대문종합시장에서

사온 털실을 모아 보니

넘 귀엽죠? ㅎㅎ

 

저는 뜨개실로

장식용 러그 버킷햇 네트백 등등

만들고 싶은 것이 많은데요.

 

우선 기초부터 배워서

뭐라도 해볼게요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