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블링언니/all about 리뷰

마음챙김의시 필사하기 좋은 책 추천

블링 언니 2020. 11. 30. 11:00
728x90
반응형

 

며칠전,

유퀴즈에 나온 공유 보셨나요?

 

아마도 곧 개봉할 영화 서복 때문에

나온 것이 아닐까 싶어요.

박보검이 군대에 가 있어서

외롭게 영화홍보 다닌다는 말이

얼마나 귀엽던지 ㅎㅎㅎ

 

저는 오늘,

유퀴즈에서 공유가 낭독했던 시

아닌 것 이 담겨있는

마음챙김의 시 라는

책을 추천하려고 해요.

 

공유 외에도

김혜자 한지민 송혜교 아이유 등

많은 분들이 낭독을 해서

화제가 되었더라구요.

 

 

 

 

 

 

 

 

 

저는 한달전,

동생에게 선물받아서

잘 읽고 필사까지 하고 있답니다.

 

부끄럽지만,

요즘들어 화가 많아졌거든요.

 

작은 일에 짜증내는 일이 많아지다 보니

마음 다스리는데 도움이 될 거라며

선물해 줬어요 ㅎㅎㅎ

 

센스있는 동생이죠?

 

 

 

 

 

 

 

 

 

 

책을 선물 받은 후에

우리 자매는 취미가 생겼어요.

 

마음챙김의 시를 돌려보면서

필사를 하는 거에요.

 

이것도 동생이 먼저 제안했죠~

 

요즘은 아침에 일어나서

20분 정도 공복요가를 한 후에

필사를 하는 루틴으로

시작하고 있어요.

 

짧지만,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글을 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는 것도

좋은 경험이에요.

 

 

 

 

 

 

 

 

 

마음챙김의 시 는

페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젊은 시인의 시부터

2020 노벨문학상 수장작가 인 루이스 글릭의

눈풀꽃 까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시가 낯선 분들이나
초심자들에게도 읽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독서에 습관이
안되어 있는 분들에게는
짧막한 글을 반복적으로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해요.

 

 

 

 

 

 

 

 

 

마음챙김의 시 中

에린 핸슨의 아닌 것,

바로 공유가 낭독했던 그 시 입니다.

 

SNS에 익숙해져 있는

현대인들을 다독이는

내용인 듯 하죠?

 

 

https://www.youtube.com/watch?v=MqzE7a1JR-k

 

 

 

 

저는 개인적으로

김혜자님이 낭독한

엘렌 바스 의 중요한 것은 이라는 시가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요.

 

연륜이 묻어나는 목소리와
시와 아주 잘 어울러져서
진한 울림을 주었어요.

 

힘든 일이 있을때 이 시가

마음의 위안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SWL3EU54R7w

 

 

 

 

동생의 제안대로

마음챙김의 시를 읽으며

필사를 할때면,

마음이 추스려지는 것 같아요.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지칠때가 있는데

잠시나마 나만의 휴식시간을

마련할 수도 있구요.

 

아직까지는 손글씨가 어색하긴 해도

필사가 처음이라 그런지

은근 재미있답니다.

 

지금 현재

무언가에 지치고 있다면,

마음챙김의 시 추천해 드릴게요.

주변에
저처럼 지쳐있는 분께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시집 선물이라니,
정말 멋지지 않나요?

ㅎ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vtShx7qdlN8

 

 

 

 

 

 

 

 

728x90
반응형